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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ET(Program for Effective Teaching)


개념

PET(Program for Effective Teaching)는 교수들의 실천적 교수역량 강화를 통해 학습자와 교수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수업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증진시키고자 운영되는 프로그램임.

목적

가. 학습자의 실제적 요구사항 파악을 통한 학습자 중심의 수업 개선

나. 강의 촬영 및 분석을 통한 강의 능력 보완 및 개선

다. 전문가 피드백을 통한 교수법 향상

프로그램

단계1: 수강학생을 대상으로 ‘학습자 만족도 및 개선 요구사항’을 조사하여 교수에게 제공함으로써 수업 개선을 기초 자료를 제공

단계2: 단계1의 ‘학습자 만족도 및 개선 요구사항’ 조사와 함께, 교수의 수업을 촬영한 후, 동영상을 보면서 자가 검진 체크리스트를 작성함으로써 개선사항을 스스로 파악하게 함

단계3: 단계2의 ‘학습자 만족도 및 개선 요구사항’ 조사, ‘강의 촬영’, ‘자가 검진’과 함께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상담을 받도록 함

  • 학습자요구사항조사

  • 강의촬영

  • 자가검진

  • 전문가 상담

강의 촬영 및 컨설팅 절차

STEP 01 강의 촬영 신청 [On-line(센터홈페이지) 및 전화]

STEP 02 접수 및 계획 수립 [신청서 접수 및 촬영일자 확정]

STEP 03 강의촬영

STEP 04 영상물(DVD) 및 체크리스트 발송

STEP 05 자가진단 [강의관찰 및 체크리스트 작성→자가진단]

(상담을 희망 할 경우 STEP 06 /상담을 희망하지 않을 경우 STEP 07)

STEP 06 강의분석

STEP 07 강의적용

※강의촬영은 강의촬영 게시판에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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