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념
개인적, 언어적, 환경적 요인 (학사경고 재발학생, 복학생, 편입생, 장애인, 외국인)등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경험하는 학생들에게 학습방법 개선을 통해 학생의 부족한 학습 분야에 대해 교수와 1:1심층 상담을 지원하는 개별지도 프로그램
목적
학습취약 환경에 처한 학생들의 학습동기 증진 및 학습 분위기 고취를 통하여 장기적으로 학생들의 중도탈락 방지와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함
구성
가. 상담 교수: 본교 교수 중 학습 분야를 지도할 수 있는 교수 또는 이에 상응한다고 인정되는 교수
나. 참가 대상: 학사경고 재발학생, 외국인, 복학생, 편입생, 장애인 등 우선적 학습지원이 필요한 재학생
진행절차 및 방법
가. 교수학습지원센터 방문 신청(선착순 마감)
나. 사전 진담검사(mst학습동기유형검사) 실시
다. 전문학습상담사와 사전 진단검사 결과 해석 상담 진행
라. 상담 가능 교수 섭외 및 일정 협의
마. 학습 분야별 교수와 1:1 상담 진행 (2회)
바. 상담 결과 보고서 제출(교수, 학생)

※ MST 학습전략검사 : 학습에 있어서의 학습자의 학습 동기 수준과 유형, 학습 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부모-자녀의 가정환경인식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
신청방법
교수학습지원센터(학생복지회관8304호) 방문
지원 및 혜택
가. N+마일리지 20점 부여